직무소개

제철/제강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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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거나 도움으로써 매출을 달성하고,
회사의 부가가치를 높게 만듭니다.

직무소개

  • 영업이란 기업이 생산한 상품, 서비스 및 기술까지 유형·무형의 제품을 판매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상품, 서비스,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분석을
    바탕으로 영업계획을 수립하고, 영업활동, 실적관리, 고객관리를 통해 매출 일으키는 것이 영업의 주요 업무입니다. 판매하는 상품,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한 판매 계획을 세우고, 판매 패턴·흐름 분석하여 판매를 예측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영업직은 실행계획서, 입찰계약서, 거래약정서 등
    영업에 수반되는 문서 작성 및 영업 실적 결산·분석 등의 업무를 각종 통계를 통하여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 및 자격

  • · 전공 : 무관

    · 자격사항 : 내화물관련 기초지식, 적극적이고 활동적인자

현직자 인터뷰 (차** 책임 매니저)

  •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 A
    저는 제강영업팀에서 주로 내화물 판매, 신규 제품 판촉, 고객 A/S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Needs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여
    당사 매출 목표 달성에 이바지합니다.
  • Q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적인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A
    첫 번째는 '자신감' 입니다.
    자신감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영업 핵심 전략입니다. 판매하려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자신감 있게
    권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의 거절 또한 영업의 자연스러운 과정 일부이므로 고객이 거절하더라도 빠르게 영업을 위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경청하고 소통하는 자세' 입니다.
    성공적인 영업은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입니다. 통상적인 영업 대사를 전달하기보다 고객의 업무, 업무 외적인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하여 소통함으로써
    유대관계를 높여 영업 성공률을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올바른 목표의식' 입니다.
    영업 사원은 매출의 확보를 통해 기업의 성장에 이바지하는 직무로 궁극적인 목표는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입니다. 유능한 영업 사원이라면
    적절한 영업 리드(Sales Lead)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자신의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성공적인 영업을 위해서는 영업의 목적을
    이해하고 목표를 뛰어넘는 실적을 달성하도록 노력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를 웃도는 실적과 큰 사업 프로젝트를 리드한 경험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의 향후 커리어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목표 이상의 실적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여러 영업 기회를 모색,
    영업 과정을 계획하고 효과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 Q
    신입사원이 입사하면 어떤 업무부터 배우게 되나요?
  • A
    우선은 내화물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고 우리 제품이 어디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기초지식 습득과 동시에 필드에
    바로 투입되기보다 기초적인 영업지원 업무(매출 점검, 시장분석, 실적마감 등)를 배운 후 멘토와 함께 고객을 응대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 Q
    영업팀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이고 성과는 어떤 방식으로 평가되나요?
  • A
    영업팀의 궁극적인 업무 목표는 매출 달성입니다. 영업은 숫자로 표현되고 평가받는 조직인 만큼 주로 매출달성률로 평가를 받습니다.
    영업목표는 당해년도 실적을 리뷰하고 대책을 마련하여, 내년을 예측하여 목표를 수립하게 됩니다.

현직자 인터뷰 (최** 선임 매니저)

  •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 A
    저는 제철영업팀 소속입니다.
    영업 내부 업무로는 판매목표수립, 매출실적관리, 납품이력관리, 재고관리, 견적서작성 등을 하고 있으며,
    영업 대외 업무로는 고객불만처리 및 대응전략수립, 제품기술지원(w/연구소), 대외자료 최종검토 및 제출, 납품물량검수 등을 하고 있습니다.
  • Q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적인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A
    첫번째는 '유연성' 입니다.
    영업을 하다 보면 여러 고객을 만나게 됩니다. 고객마다 우선순위와 업무수행 방식이 다르므로 고객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 영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을 하다 보면 고객 또는 타 부서 직원들 간의 논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너무 자기주장만 내세우다가는 관계가 틀어져 회복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유연한 의사소통으로 모두가 만족할 만한 합의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견을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섬세함' 입니다.
    고객의 요청 사항에 대한 정보나, 자료 그리고 제품 납품 등 정확한 약속을 하고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요청한 사항에 대해 날짜 하나, 숫자 하나
    자세히 파악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요청한 일자에 맞출 수 있는 섬세한 스케줄 관리가 필요합니다.
  • Q
    신입사원이 입사하면 어떤 업무부터 배우게 되나요?
  • A
    먼저 영업 사원은 당사 제품이 사용되는 제철소의 공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직접 설비를 보면서 제선, 제강 공정에
    대해 배우고, 각 설비에 적용되는 당사 제품들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내부 업무로는 멘토로부터 영업사원이 공통으로 하는 업무와 개인별로 맡은 설비별 업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충분한 역량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멘토와 같이 설비를 맡아 업무를 배우게 됩니다.
  • Q
    영업팀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이고 성과는 어떤 방식으로 평가되나요?
  • A
    영업팀의 목표는 회사의 매출과 이익이며,
    성과는 개인별로 작년과 올해 실적 등을 기반으로 향후 단기, 장기 목표를 세우고, 달성 여부에 따라 평가를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