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자재

대표이미지
유통구조의 최적화를 통한 비용절감을 이룸과 동시에
리드타임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현합니다.

직무소개

  • 물류관리

    물류 직무는 당사 제품, 상품 등에 대한 국내 운송, 해외 수출 지원, 자재 유수명 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주요 고객인 주요 철강사에 제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원하는 곳까지 운송하고 그에 따르는 부대작업을 수행합니다.

  • 원부자재 관리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부자재를 생산계획에 맞게 수급하는 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외주창고 업체, 포워딩 업체와 소통하여 수입원자재를 공장으로 운송하고 그에 따르는 부대작업을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 및 자격

  • · 전공 : 무관

    · 자격사항 : 물류관리사, 보세사, KPM 자격증, OA 관련 자격보유자 (우대)

현직자 인터뷰 (설** 선임 매니저)

  •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 A
    저는 자재팀에서 원부자재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생산하는데 있어서 필수인 원자재와 부자재를 생산팀, 구매팀과 협업하여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Q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적인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A
    첫 번째는 '원활한 소통능력' 입니다.
    타부서와 업무 의견 조율 및 협의가 많기 때문에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는 태도와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여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두 번째는 '상황판단 및 대처 능력' 입니다.
    생산 현장의 돌발 상황을 자주 맞이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상황에 맞게 대처하고 적절하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세 번째는 '고객지향적 마인드' 입니다.
    내외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협조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 Q
    신입사원이 입사하면 어떤 업무부터 배우게 되나요?
  • A
    주 업무가 물류관리인지 원부자재관리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선은 자재관리 규정, 구매관리 규정에 대한 이해 및 숙지를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현재 자재팀의 업무 환경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기존 자료들과 업무를 배워나가면서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를 파악하여 업무를 수행해나가게 됩니다
  • Q
    자재팀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이고 성과는 어떤 방식으로 평가되나요?
  • A
    자재팀 목표는 물류 부분과 재고관리 부분으로 구분되며, 물류 부분은 고객 불만이 발생하지 않는 신속/안전한 운송을 목표로 하고, 재고관리 부분은
    효율적 재고관리(창고운영, 원부자재 적정 재고 관리)를 목표로 합니다. 목표에 따른 성과평가는 창고비용, 운반비용 등을 포함한 자재비용이
    얼마나 감소되었는지로 평가됩니다.